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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자원봉사활동을 신청/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가. 자원봉사 신청하기
1.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개인 봉사참여> 클릭
2. 봉사지역을 <광주광역시 남구> 선택 후 조회하기
3. <봉사제목> 클릭
4. 활동 내용(시간, 내용, 장소등)을 충분히 숙지한 후, <신청하기> 클릭
5. 달력에서 모집중인 <날짜>를 체크
6.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필수) 입력 후, <정보제공 및 수신동의> 체크
7. <봉사활동 신청> 클릭
나 자원봉사 신청 확인/ 신청 취소하기
1. 우측 상단의 <나의 자원봉사> 클릭
2. 좌측 메뉴중 <봉사활동 참여정보>의 <봉사 신청 내역> 클릭
3. 신청한 내용 확인 가능, 취소할 시에는 <취소하기> 클릭
※ <접수> 상태에서만 본인 취소가 가능하며, <승인> 상태인 것은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 잦은 자원봉사 취소는 자원봉사 활동처에 혼란을 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신청을 하여 가급적 취소를 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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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365 시스템과 VMS 시스템 연계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연계하기
1. 1365 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 우측 상단의 <나의 자원봉사> 클릭
2. 좌측 메뉴 중 <회원정보관리>의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클릭
3. 하단 <봉사실적 연계를 위한 정보제공 동의>의 <동의> 체크
4. <주민등록번호>입력
5.<보안문자>입력 후 <실명인증>클릭 후 저장
※ 회원가입시 동의했거나 기존에 동의한적이 있는 경우에는 이 과정은 생략합니다.
나. VMS에서 연계하기
1. VMS(http://www.vms.or.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내정보>클릭 후 <회원정보 조회-개인정보수정>클릭
2. 개인정보 하단 <1365 자원봉사포털 실적정보 연계에 동의 합니다>체크 후 저장
※ VMS에서 1365연계 동의 후 등록되는 VMS 봉사실적은 자동으로 1365로 전송됩니다. 다만, 연계 동의 전에 등록된
봉사실적은 수동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수동 전송은 아래 3번 참고)
3. VMS >> 1365자원봉사포털 연계결과 조회 및 재전송
- 좌측 내정보 메뉴 중 <1365연계 결과조회>클릭 후<봉사실적 일괄전송> 클릭
※ 1365자원봉사포털과 VMS는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시간이 관리되다 보니 실시간으로 전송이 힘듭니다.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봉사실적 조회
- 좌측 내정보 메뉴 중 <봉사실적조회>
※조회된 실적 중 비고란에 "V"는 VMS에서 등록된 실적, "1365"는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등록된 것을 의미합니다.
다. VMS로 실적 전송하기
※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VMS로 실적을 전송하고 싶을 때 진행하면 됩니다.
1.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나의 자원봉사> 클릭
2. 좌측 메뉴중 <회원정보관리>의 <자원봉사활동 부가정보> 클릭
3. 하단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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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365와 교육부 NEIS 연계는 어떻게 하나요?
A1.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자원봉사 실적 나이스 연계>클릭
2. 나이스연계 정보입력
3. NEIS 연계 서비스 실적전송
4. 연계 결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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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자원봉사자와 수요처의 소속 자원봉사센터는 어떻게 되나요?
A자원봉사자의 소속 센터는 기존 주거지 주소 기반에서 희망지역 기반으로 개선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는 언제든지 희망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소속 자원봉사센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승인 필요)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좀 더 정확한 자원봉사자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전국의 모든 자원봉사 수요처 정보를 1365자원봉사포털로 옮겼습니다.
이제 전국 어디서나 수요처를 등록하여도 동일한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요처의 소속은 수요처의 주소를 기반으로 정해지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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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처리 할 수 있는 업무 안내
A- 개명 등으로 인한 회원정보 변경
: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직접 수정하실 수 있는 정보 외에 회원정보 변경을 원하실 경우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 자원봉사 실적 등록 및 수정
: 자원봉사 실적이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봉사활동을 하신 수요처에 문의하신 후 수요처에서 실적을 등록했을 경우 지역 자원봉사센터로 연락하셔서 실적승인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 봉사자 카드 발급 및 마일리지(통장) 혜택
: 봉사자 카드나 마일리지(통장) 등은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리합니다. 관련된 문의사항은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 단체 봉사활동 참여 관련
: 봉사활동은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에서 관리합니다. 관련된 문의사항은 지역 자원봉사센터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 수요처 등록, 관리자 승인
: 자원봉사자를 소개받을 수 있는 수요처로 등록을 원하실 경우는 우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관리자인증하기"메뉴에서 관리자 승인신청 후,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의 실사를 통해 승인 받으시면 수요처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 일감 승인, 반려, 등록
: 등록된 수요처는 자원봉사자가 직접 참여신청을 할 수 있도록 일감등록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일감은 자원봉사의 취지에 부합하는지 각 지역자원봉사 센터가 심사하여 승인 또는 반려하게 됩니다.
- 영문확인서 발급
: 국문확인서는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개인정보관리에서 직접 출력 가능합니다.
다만, 영문확인서의 경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한 출력이 불가능하고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를 요청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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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기존에 1365자원봉사포털 회원인데 로그인이 안됩니다.
A기존에 사용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아이디가 영문 대문자인 경우, 소문자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 : 아이디가 "ABC123" 인 경우 -〉 "abc123" 으로 로그인)
※ 개인정보보 보호법 시행에 따른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도입하여 개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에 발급된 ID는 모두 소문자로 전환되었으며, 기존 가입자 모두 실명인증 절차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기존 아이디가 생각나시지 않는 경우는 "회원 〉 아이디 찾기"에서 실명인증(이름, 성별, 생년월일)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찾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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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예전에 가입해 두었는데 아이디(ID)가 없다고 나옵니다.
A1365자원봉사포털은 매년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1년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고 실적이 없는 회원에 한하여 계정정리를 진행 합니다. 다시 신규로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아이디 관련 문의는 1522-3658로 전화하시면 아이디 확인을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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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등록된 자원봉사 실적의 날짜나 봉사시간 등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A소속 지역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역자원봉사센터 연락처는 1365자원봉사포털의 맨 하단의 "문의전화안내"버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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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개명을 해서 이름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개명처리를 위한 방법은 회원이 직접 센터에 방문하는 경우, 센터 직원이 개명확인서 또는 관계 기관 등에서 발급한 서류를 확인한 후 회원정보(성명) 를 변경 처리해드립니다.
그러나 방문이 어렵다면, 개명된 신분증 사본이나 등본 등 관계 서류를 팩스로 지역자원봉사센터에 송부하여 확인과정을 거친 후 회원정보(성명) 변경 처리를 소속 지역자원봉사센터로 전화하셔서 회원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소속 지역자원봉사센터 연락처는 1365자원봉사포털의 맨 하단의 "문의전화안내"버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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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자녀의 자원봉사 실적인데 부모님의 실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수정가능한지요?
A우선 자녀의 1365자원봉사포털 회원가입 여부를 확인 하신 후 자원봉사를 수행하신 수요처에 확인서를 제출하시면 수요처와 각 지역자원봉사센터에서 확인 절차 후 수정등록 처리가 가능합니다.